View

 

App Icon Generator

https://appicon.co

 

App Icon Generator

Generate icons and images for mobile apps, android and iOS. No need to upload or download. Works on your browser

appicon.co

다운받을 필요 없이 간편하게 앱 아이콘 이미지를 사이즈별로 생성해주는 사이트입니다.

 

Xcode로 App을 개발할 때 앱 아이콘 이미지를 추가해야합니다.

이미지를 요청해야 하는 디자이너와 협업이 잘 되어있다면 문제가 없지만 1인개발자나 토이프로젝트 등을 진행할 땐 이부분을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App Icon Asset 화면

기기나 용도에 맞는 이미지를 사이즈별로 모두 손으로 하나씩 옮기는 방법도 있지만 App Icon Generator를 사용하면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방법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앱 아이콘으로 사용할 이미지 1장을 준비합니다. Apple 앱아이콘에 사용되는 이미지는 몇가지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 1024px 이상

- 정방형

- png 확장자

- 불투명한 배경을 가진 이미지 (필수조건 / 그렇지 않을 경우 심사 거절)

 

구독 기입장 이미지 예시

그 다음 App Icon Generator 웹사이트에 접속 한 다음 준비한 이미지를 드래그 앤 드랍(drag and drop)한 다음 원하는 OS를 체크하고 Generate 버튼을 클릭합니다.

필요한(개발하려는) OS만 체크해주면 됩니다.

 

별도의 이름을 지정하지 않았다면 다운 받은 경로에 AppIcons 라는 이름으로 압축파일이 생성됩니다. 파일을 압축 해제하면,
하위 경로를 따라 AppIcons/Assets.xcassets/AppIcon.appiconset 이라는 폴더를 찾아가면 그 폴더에 Generated 된 이미지들이 종류별로 들어있습니다. 이 AppIcon.appiconset 폴더를 통째로 복사합니다.

 

마지막으로 프로젝트의 AppIcon.appiconset 폴더를 복사한 폴더로 대체해주고 Xcode를 재실행하면 이미지가 귀엽게 들어가있습니다.

 

 

Share Link
reply